사회뉴스9

아동학대 무혐의라더니…警, 학부모 항의 끝에 가해교사 7명 송치

등록 2019.12.31 21:24

수정 2019.12.31 21:34

[앵커]
서울의 한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 정황이 발견됐는데도 경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려 학부모들이 항의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경찰이 사건 발생 1년여 만에 원장을 포함해 가해교사 7명에게 학대 혐의를 적용했습니다. 피해 학부모들이 학대 정황이 담긴 CCTV를 찾아내겠다며 집요하게 파고든 게 유효했습니다.

배상윤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해 11월 보육교사가 아이들을 학대한다는 신고가 접수된 서울의 한 어린이집입니다. 당시 경찰은 CCTV를 확보했지만, 무혐의 결론을 내렸습니다.

A씨 / 피해아동 부모
"저희 아이는 꼬집었다는 증언을 했는데 그 장면이 나오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피해아동 부모는 CCTV를 열람해 학대 정황을 확인했고, 추가 신고 끝에 원장과 보육교사 2명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하지만 또다른 아이들의 부모들이 "여전히 수사가 미진하다"며 불만을 터트렸습니다.

결국 경찰은 학부모들에게 사과한 뒤 8월부터 전면 재수사에 들어갔습니다.

B씨 / 피해아동 부모(지난 8월 23일)
"그때는 사람이 1명이라서 cctv를 1대만 분석했다는거예요. 이번에 5대를 다 분석한다고 하니까…."

수사결과 보육교사 4명이 추가로 학대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기존에 송치된 교사 2명의 추가 혐의도 밝혀졌습니다. 피해 아동도 8명에서 22명으로 늘었습니다.

A씨 / 피해아동 부모
"수사기관을 믿고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데…그 당시에는 발견을 하지 못했는지, 안 하려고 했던 건지…."

구청은 지난달 초 문제가 된 원장과 계약을 종료하고 어린이집 이름도 바꿨습니다.

경찰은 원장에게 추가로 제기된 강제 추행 의혹도 조사 중이라고 밝혔지만 부실 수사 논란은 피할 수 없어 보입니다.

TV조선 배상윤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