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ㆍ정당뉴스9

한국당, 추미애 탄핵안 제출…與 "윤석열 '항명' 그냥 못 넘겨"

등록 2020.01.10 21:09

[앵커]
추미애 장관의 표현대로 윤석열 총장이 과연 명을 거역했는가를 둘러싼 논란도 커지고 있습니다. 여권은 이번 사태의 핵심을 윤석열 총장의 항명이라고 주장하고 있고, 야당은 청와대와 법무부의 잘못된 인사권 행사락 맞서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추미애 장관 탄핵소추안을 발의하고 국정조사도 요구했습니다.

계속해서 이미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검찰 대학살 망나니 칼춤에 온 국민이 분노한다!"

청와대 앞에서 규탄대회를 연 자유한국당은 검찰 인사를 학살로 규정했습니다.

심재철
"대학살의 주인공은 단연 문재인 대통령과 추미애 장관이다. 두 사람은 직권을 남용하고 수사를 방해한 역사의 죄인"

그러면서 "전두환 정권보다 더 심각한 야만으로 역사에 기록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명을 거역했다'고 언급한 추 장관을 향해선 '조선시대 인식' 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정진석
"국민을 정말 개돼지로 아는 것입니까, 어떻게 이런 일을 아무렇지 않게 자행할 수 있습니까"

한국당은 추 장관 탄핵소추안을 발의하고, '청와대·법무부 장관의 검찰 수사 방해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도 제출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일을 그냥 넘어갈 수 없다며 윤석열 총장에 대한 징계를 요구했습니다.

이해찬
"지난 검찰 인사 과정에서 발생한 검찰 항명은 그냥 넘길 수 있는 일이 아닌 것 같다."

항명하지 말고 순명하라는 경고도 나왔습니다.

이인영
"검찰은 항명할 것이 아니라 순명해야 한다. 그것이 공직자의 사명이다"

하지만 여당 내에선 총선에 미칠 영향을 우려해 검찰 인사 논란을 더 확산시키지 말아야 한다는 분위기도 감지됩니다.

TV조선 이미지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