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4·15 총선전체

윤건영 전 靑 국정상황실장, '서울구로을' 출마 선언

등록 2020.01.31 11:25

수정 2020.01.31 11:28

윤건영 전 靑 국정상황실장, '서울구로을' 출마 선언

/ 연합뉴스

윤건영 전 청와대 국정기획상황실장이 31일 4·15 총선에서 서울 구로을에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윤 전 실장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서울 구로을에서 시작하겠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참모로,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으로, 대전환의 시기를 열어왔던 국정 경험을 이제 구로를 위해 쏟아붓고자 한다"고 말했다.

윤 전 실장은 구로공단이 과거 경제 발전의 중심지였고 '디지털밸리'로 자리매김했지만 새로운 도약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면서 "구로를 서울 서남권의 혁신 기지로 만들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특히 구로는 청년 시절 민주화운동 과정에서 수배 생활을 하며 머물렀던 인연이 있는 곳"이라며 "저만의 정치를 새롭게 시작하며 그때의 열정과 초심으로 돌아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윤 전 실장은 또한 "긴밀한 당청 간의 소통에 기여하고 싶다"며 "그것이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한 길이라고 믿으며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이어 "구로을은 전략공천 지역"이라며 "최종 후보가 정해지기까지의 과정은 당의 전략과 판단에 따라 진행될 것이다. 공정한 과정이 될 것이라고 믿으며 유불리를 따지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 전 실장은 전날 출마 선언과 함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서울 구로을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도 등록했다. 구로을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민주당 소속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지역구다.

구로을엔 현재 윤 전 실장을 비롯해 모두 7명이 예비후보로 뛰고 있다.

민주당에선 윤 전 실장 이외에도 서울시 의회 부의장을 지낸 조규영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 국민소통 특별 위원이 예비후보로 등록해 윤 전실장과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한국당에선 강요식 구로을 당협위원장, 문헌일 전 당협위원장 등 전·현직 당협 위원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