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4·15 총선전체

새보수 "통합신당 공천관리위 확대 반대…흔들기 안 돼"

등록 2020.02.13 10:58

새보수 '통합신당 공천관리위 확대 반대…흔들기 안 돼'

새로운보수당 유의동 책임대표가 1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대표단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새로운보수당은 13일 '통합신당'의 공천관리위원회 규모를 늘리자는 주장에 대해 "단호히 반대한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새보수당 유의동 책임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 대표단 회의에서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을 취하기 위해 공관위를 흔든다면 매우 잘못된 일"이라며 "공관위는 개혁 원칙에 입각해 보수재건의 길로 흔들림 없이 가야 한다. 계파 정치적 이해관계의 대리전인 양 오해를 살 수 있는 행동과 발언은 삼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새보수당은 자유한국당 공관위 체제를 그대로 인정하기로 결정했다.

반면 통합신당준비위원회 일각에서는 현재 9명인 공관위원을 대폭 늘려 각 세력 몫을 반영하자는 제안이 나오고 있다.

유 책임대표는 "통합신당 참여 주체들은 4년 전 실패를 잊어선 안 된다"며 "보수 와해의 단초가 됐던 공천 분란으로 초래된 20대 총선 실패를 반복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무 조건 없이 기득권을 내려놓고 유승민 보수재건위원장이 불출마를 선언하면서까지 지키고자 한 원칙과 정신은 과거의 실패를 교훈 삼아 보수 진영의 총선 승리를 이루려는 것"이라며 "공명정대한 원칙에 입각해 현재와 같이 공관위가 운영될 수 있도록 중심을 바로잡아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