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뉴스9

광주·경남·충북서도 신도 확진…대구 신천지가 전국에 퍼뜨려

등록 2020.02.21 21:05

수정 2020.02.21 21:15

[앵커]
코로나 19는 신천지 대구 예배에 참석했던 신도를 중심으로 전국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서울, 광주, 경남, 충북등 전국 거의 대부분의 지역에서 새로운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신천지 관련 환자가 전체 환자의 70%를 넘어섰습니다. 지금은 대구가 가장 심각하지만 전국에 걸쳐 동시다발적인 지역사회 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이어서 이재중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코로나19 확진자 204명 가운데 신천지 연관 환자는 144명으로 70%가 넘습니다.

교인들이 좁은 간격으로 붙어 앉아 예배를 보는 신천지 특성 탓에 확진자는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첫 감염원이 어디인지는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보건당국은 교인들 가운데 누군가 중국에 다녀왔거나 중국 등 오염지역에서 온 사람들과 접촉해 감염됐을 것으로만 추정하고 있습니다.

정은경
"감염원 발병 지역으로 분류되고 있는 후베이성이나 이런 데에 어떤 교류가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계속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천지 교인들로 인해 대구 이외에서도 지역사회 감염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대구 예배해 참석한 뒤 전국으로 흩어진 신천지 교인이나 접촉자들이 속속 확진 판정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신천지 관련 전국 확진환자는 경남 4명, 광주 4명, 경북 2명 서울과 충북 각각 1명 등 모두 12명 입니다.

서울 서초구는 SNS에 "방배3동에 사는 59살 신 모씨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히고 다중이용시설 방역을 강화했습니다.

전병율 / 前질병관리본부장
"특히 31번 환자는 종교활동을 통해서 다수의 이 집단 발병을 일으켰기 때문에…지역사회 감염의 시작이다"

보건당국은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에 다른 지역의 교인들이 얼마나, 왜 참석했는지 추적하고 있습니다.

TV조선 이재중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