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4·15 총선뉴스9

민주당 4차 경선 결과 발표…이재정·조응천 의원 공천 확정

등록 2020.03.03 21:35

수정 2020.03.03 21:40

[앵커]
민주당이 지금 막 13개 지역구의 경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정치부 이채림 기자를 전화로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지요.

이채림 기자 전해 주세요.

 

[리포트]
민주당이 조금 전 서울 동작갑과 노원갑, 전남 나주화순 등 13개 지역구의 경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김병기 의원과 김성진 전 청와대 사회혁신비서관이 경쟁한 서울 동작갑에서는 김 의원이 승리했습니다.

서울 노원갑에서는 고용진 의원이 유송화 전 청와대 춘추관장을 꺾고 재선에 도전합니다. 역시 현역 의원과 청와대 출신의 대결로 눈길을 끌었던 전남 나주 화순에서는 신정훈 전 청와대 비서관이 손금주 의원을 제치고 공천을 확정지었습니다.

조응천 의원도 경선에서 승리했고, 이재정 대변인은 안양 동안을 공천이 확정돼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와 본선에서 맞붙게 됐습니다.

역시 첫 지역구 도전이었던 정은혜 의원은 공천을 받지 못하며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한편 미래통합당 수도권 공천에서는 안철수계 인사들이 약진하고 있습니다. 김근식 경남대 교수와 문병호 전 의원이 공천을 확정지은 데 이어, 김영환 최고위원은 경기 고양 병, 김수민 의원은 충북 청주 청원에 경선이나 단수공천이 거론됩니다.

반면 공천 탈락 의원들은 반발하고 있습니다. 김순례 최고위원은 우리공화당과 자유통일당이 합당해 오늘 출범한 자유공화당 합류가 유력합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TV조선 이채림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