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전체

'공적 마스크' 재고현황 오늘부터 앱으로 확인 가능

등록 2020.03.11 09:56

수정 2020.03.11 10:32

'공적 마스크' 재고현황 오늘부터 앱으로 확인 가능

/ 연합뉴스

약국과 우체국 등에서 판매하는 공적 마스크의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과 웹 서비스가 11일 오전 시작됐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전날 개발사들에 공문을 보내 "공적 마스크 데이터를 테스트한 뒤 정식 서비스는 11일 아침 8시부터 시작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따라 굿닥과 똑닥·웨어마스크·마이마스크·콜록콜록마스크 등을 내놓은 개발사 10여곳은 내부 테스트를 거쳐 이날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앱과 웹사이트에서 동시에 약국 위치와 해당 약국의 마스크 재고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알린다.

마스크 재고 데이터는 정확한 개수가 아니라 대략적인 재고 구간이 공개된다.

재고 구간 정보는 매진(0개), 30개 미만, 30개 이상에서 99개,100개 이상 등 4단계로 제공된다.

네이버와 카카오 등 포털 업체도 자체 플랫폼을 통한 정보 제공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네이버는 포털 메인화면 우측에 노출되는 코로나19 현황 창에 공적 마스크 재고 현황 링크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또 네이버지도에서 약국을 검색하면 마스크를 보유한 약국 지점과 재고 현황 등을 안내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카카오도 카카오맵에 약국 정보와 마스크 재고 현황 등을 알리기 위한 기능 개발에 착수한다.

또 포털 사이트 다음과 카카오톡 등에서도 이런 정보를 공개할 방침이다. / 김자민 기자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