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정세균 "경제충격 적극대응 어느때보다 절실…추경은 타이밍"

등록 2020.03.11 13:35

정세균 '경제충격 적극대응 어느때보다 절실…추경은 타이밍'

정세균 국무총리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미래통합당 성일종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민생·경제의 충격을 줄이고 경기 하방 위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은 타이밍이 중요하다. 당면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초당적 협력을 부탁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특히 "추경 편성으로 국가재정에 대한 우려도 있으나 우리 재정 건전성은 국제적으로는 양호하다"며 "지금 대응하지 않으면 경제 회복이 지연돼 나중에 더 큰 비용이 초래될 우려도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선적으로 경제 활성화에 노력하면서 지출 혁신과 세입 확충 등 재정 건정성 확보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정 총리는 "우리 사회는 코로나19와 전쟁을 치르고 있다. 전국에서 산발적인 집단 감염사례가 이어지고 있으며 해외 신규 확진자도 늘어나는 비상한 상황"이라며 "정부는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승리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