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4·15 총선뉴스9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명단 공개…최고위 의결은 '불발'

등록 2020.03.16 21:34

수정 2020.04.01 14:32

[앵커]
미래한국당이 오늘 비례대표 후보 명단을 공개하고 최고위 의결을 시도했는데 최고위원들이 명단에 문제가 있다며 불참해 제동이 걸렸습니다. 최고위원들은 자유한국당 시절 영입한 인사들이 후순위에 배치되고 조수진 전 동아일보 논설위원이 비례 1번을 받은 점을 지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차정승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미래한국당은 비례대표 후보 1번에 조수전 전 동아일보 논설위원, 2번에 신원식 전 육군 수도방위사령관을 추천했습니다.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김예지 씨와 조태용 전 외교부 1차관은 각각 3, 4번에 배정됐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변호인인 유영하 변호사는 추천을 받지 못했습니다.

한선교 대표는 오늘 저녁 최고위에서 이같은 명단을 의결하려 했지만 최고위원들은 "영입인사들을 홀대했다"며 불참했습니다.

황교안 대표가 영입했던 윤봉길 의사 장손녀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은 21번, '목발 탈북자' 지성호씨는 당선권 밖인 예비 4번을 받았습니다.

일부 최고위원들은 조 전 논설위원이 비례 1번을 받은 점을 지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황 대표는 공천 명단을 확인한 뒤 인재영입위원회를 긴급 소집하려다가 내일로 미뤘는데, 미래한국당 측에 최고위 의결 연기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염동열 인재영입위원장은 "미래통합당 영입 인사를 전면 무시한 비례대표 공천 심사 결과에 매우 침통하다"고 했습니다.

한 대표는 내일 다시 최고위 의결을 시도하겠다는 입장이지만 미래한국당 최고위원내 부정적 입장이 적지 않습니다.

TV조선 차정승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