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4월 22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20.04.22 21:04

1. 정부가 항공과 해운, 자동차, 조선 등 기간 산업 안정과 일자리 대책을 위해 85조원을 투입합니다. 기업엔 지원 전제 조건으로 고용유지와 이익 공유 등을 요구했습니다.

2. 민주당이 총선 공약대로 긴급재난지원금의 '전국민 지급' 방침을 유지하겠다며, 다만 늘어난 재정 부담은 자발적 기부를 통해 줄이겠다고 했습니다. 야당은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3. 통합당이 '김종인 비대위 체제'로 결론 내렸습니다. 김 전 선대위원장의 임기제한 없는 전권 요구에 당규 수정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4. 정부는 어린이날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지만, 제주도를 비롯한 인기 관광지의 리조트는 이미 만실로 예약이 완료됐습니다.

5. 코로나에 감염된 뒤 회복해 항체가 생겨도 체내엔 바이러스가 남아 있는 것이 확인됐습니다. 질병본부가 회복기 환자 25명을 분석한 결과로, 절반 정도는 호흡기에 바이러스가 남아있었습니다.

6. 조국 전 법무 장관의 딸이 공주대 연구소에서 인턴 활동을 시작하기 전 이미 논문 초록에 저자로 등재돼 있었다는 법정 증언이 나왔습니다. 해당 논문의 1저자인 공주대 대학원생은 '등재 결정은 정경심 교수와 동창인 자신의 지도교수의 지시였다'고 증언했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