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TV조선 뉴스

태영호 "北 담화, 도발위한 전주곡"…박지원 "대북전단은 백해무익"

등록 2020.06.07 10:50

수정 2020.09.29 11:20

[앵커]
북한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이 탈북민들의 대북전단 살포를 비난하며 군사합의 파기를 언급한 뒤, 정부가 금지법을 만들겠다고 밝히면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권에서는 즉각적인 법 제정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오는 반면, 야권에서는 "대북전단은 북한 주민의 알 권리"라며 금지해선 안 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첫 소식은 홍연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태영호 미래통합당 의원은 대북전단에 대한 정부의 강경대응이 "우리 정부가 보여줄 모습은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태 의원은 어제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김여정 담화는 새로운 전략무기 공개나 도발을 위한 전주곡일 수 있다"며 "정부는 마치 우리에게 미흡한 측면이 있었다는 것을 인정하고 급하게 수습하는 모양새를 보이지 말아야한다"고 비판했습니다

또다른 탈북자 출신의 지성호 미래통합당 의원도 '대북전단은 북한 주민의 알권리'라고 주장했습니다.

지성호 / 미래통합당 의원
"북한 주민들도 알아야할 사람들이고, 이에 대한 따로 알릴 수 있는 채널을 가동하지 않고 일부러 막기만 한다?"

반면 박지원 전 민생당 의원은 대북 전단 살포는 "코로나19 확산을 노리는 반인륜적 처사"라며 정부의 방지법 제정 움직임에 힘을 실어줬습니다.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5일 이미 대북 전단 살포를 제한하는 남북교류협력법 개정안을 이미 자신의 1호 법안으로 발의한 바 있습니다.

전단을 살포했던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는 오는 25일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또다시 대북전단 100만 장을 날려 보내겠다고 밝혀 대북전단을 둘러싼 공방은 당분간 계속될 전망입니다.

TV조선 홍연주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