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6월 15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20.06.15 21:05

1. 민주당이 결국 법사위 등 6개 상임위원장을 단독 선출했습니다. 통합당은 아예 18개 상임위를 여당이 모두 가져가라며 반발했습니다. 국회 연결합니다.

2. 북한이 군사행동을 예고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자신과 김정은 위원장이 8000 만 겨레 앞에서 한 약속을 뒤로 돌릴 순 없다고 말했습니다. 송영길 의원이 '숨을 쉴 수 없다'며 강제진압에 희생된 플로이드에 북한을 비유하는 등 여권 인사들은 북한의 대남 막말과 위협을 미국의 대북제재 때문이라고 성토했습니다.

3. 코스피가 4.76%, 코스닥 지수 7.09% 하락했습니다. 동반하락 이유 짚어봅니다.

4. 서울 송파 롯데택배 물류센터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쿠팡 부천물류센터보다 직원수가 많아 방역당국은 비상입니다.

5. '황제 복무' 의혹을 받고 있는 병사가 해당 논란에 대한 청와대 청원이 올라온 날 휴가를 떠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6. 건국대가 전국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1학기 등록금을 일부 환불해주기로 했습니다. 코로나로 학습권이 침해됐다는 문제 제기에 따른 겁니다.

7. 정부가 고강도 부동산대책을 이번주 추가로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집값 상승 억제를 위해 대출 기준을 강화하거나 재건축 규제를 강화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