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뉴스퍼레이드

여권발 '2차 가해' 논란…'서울시葬 반대' 청원 55만 넘어

등록 2020.07.13 07:33

수정 2020.09.29 15:30

[앵커]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가 5일 장으로 오늘 마무리 됩니다. 영결식은 잠시 후 8시 30분에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인데요. 그런데, 과거 성추행 사건 때마다 '피해자 중심주의'를 강조했던 여권이 이번엔 고소인에 대한 2차 가해에 앞장서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옵니다.

김보건 기자입니다.

 

[리포트]
박원순 서울시장의 빈소에 여권 인사들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박범계 / 더불어민주당 의원(지난 10일)
"맑은 분이기 때문에… 세상을 하직할 수밖에 없지 않았나 하는 그런 느낌이 들고"

조희연 / 서울시 교육감(지난 10일)
"자신에 대한 가혹한 그런 태도가 저를 부끄럽게 하고 있습니다."

박 시장의 공을 추모하는 과정에서 고소인이 받을 수 있는 상처를 간과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명의로 서울 용산과 마포·관악 일대 등에 걸린 박 시장 추모 현수막입니다.

민주당 당원게시판엔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하는 것이냐?", "당비를 이렇게 쓸 거면 물어라도 봐라", "2030 남성 지지율도 낮은데 여성표까지 잃고 싶은 거냐?"는 등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미래통합당은 민주당의 공식 가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은혜 / 미래통합당 대변인(어제)
"고인과의 관계에만 몰두해 나온 현상입니다. 피해자를 단 한 번이라도 생각했다면 할 수 없는 일들입니다."

다만 고인을 추모하자는 게 무슨 문제냐는 반박도 있었습니다.

박 시장을 고소한 여성을 색출해서 무고죄로 고발하고 신상을 공개하자는 글부터, 추행을 당했으면 그때 고소하지 왜 뜸을 들였느냐는 글들도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박 시장의 '서울특별시장을 반대한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은 오늘 아침 7시 기준 55만명이 넘는 동의를 받았습니다.

TV조선 김보건 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