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뉴스9

주호영 "'비서실이 방조·무마' 제보 있다"…市 노조 "잘잘못 규명을"

등록 2020.07.14 21:07

[앵커]
고소인 측은 그동안 여러 차례 피해사실을 털어놓고 부서 이동을 요청했지만 서울시가 이를 묵살해왔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미래통합당은 서울시장 비서실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성추행을 방조, 무마해온 제보가 들어왔다"고 밝혔습니다. 박원순 시장이 피소되기 전에 서울시 정무라인을 중심으로 관련 움직임을 파악하고 있었을 가능성도 제기됐습니다.

보도에 홍연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미경 / 한국성폭력상담소 소장(어제)
"시장은 그럴 사람이 아니라며 시장의 단순한 실수로 받아들이라고 하거나"

박원순 전 시장 고소인이 성추행 피해를 호소한 내부인은 시장 집무실이 있는 '6층 사람들'로 추정됩니다.

일반직 공무원이 아닌 정무직들로 대부분 박 전 시장 유고와 함께 '당연퇴직' 처리됐습니다.

일부 언론은 정부 관계자 등을 인용해, "서울시가 피소 전에 관련 내용을 파악해 박 전 시장에게 보고한 것으로 안다"고 보도했습니다.

서울시 관계자
"정무를 위해서 뽑으셨잖아요. 지금 남아계신 분들은 솔직히 일반 행정직 공무원들이 있으실 거예요."

미래통합당은 비서실이 성추행을 지속적으로 방조·무마했다는 제보가 있다고 했습니다.

주호영 /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서울시장 비서실 차원의 성추행 방조 또는 무마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졌다는 내용입니다."

통합당은 제보가 사실이라면 직장 내 괴롭힘방지법을 전면 위배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서울시 공무원노조는 성명서를 내고, "고인을 가까이서 보좌해 온 인사들의 잘잘못도 규명돼야 한다"며 "사실이나 정황을 인지하고 있었다면 상응한 책임도 따져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TV조선 홍연주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