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마린온 참사 2주기' 통합당, 철저 수사 촉구…김조원 민정수석 겨냥

등록 2020.07.16 11:08

5명의 장병 목숨을 앗아간 해병대의 상륙기동헬기 마린온 추락 참사 2주기를 앞두고 미래통합당은 철저한 수사와 관련자에 대한 엄정한 처벌을 촉구했다.

신원식 의원을 비롯한 통합당 외교안보특위는 오늘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는 마린온 사고로 순직한 故 박재우 병장의 유가족도 참석했다.

신 의원은 故 김정일 대령·故 노동환 중령·故 김진화 상사·故 김세영 중사·故 박재우 병장의 이름을 한 명씩 호명하며,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해병대 정신으로 항공단 창설 및 상륙기동헬기 전력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 했던 참 군인이자 자랑스러운 해병이었다"고 추모했다.

그러면서 "참사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들의 비극에 대하여 책임지는 사람은 단 한명도 없다"며 "정부가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이라는 임무를 다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신 의원은 또 김조원 민정수석(전 KAI 사장)을 겨냥해 "군 장병 5명이 희생된 사건의 수사 대상자를 정부 핵심기관의 중책에, 그것도 수사기관에 막대한 권한을 행사할 수 있는 자리에 앉힌 청와대의 인사는 우리 모두를 경악케 하기에 충분했다"고 비판했다.

통합당은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에 ▲ 마린온 참사 조사 대상자를 중책에 앉힌 잘못을 시인하고, 유가족에게 진심으로 사죄할 것 ▲ 검찰은 마린온 참사 관련 수사에 즉시 착수해 책임관계를 명명백백히 밝힐 것 ▲ 김조원 민정수석은 지금이라도 본인의 과오를 인정하고 검찰 수사에 적극 임할 것 등을 요구했다.

미래통합당 의원 6명은 내일 포항에서 열리는 2주기 추모식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 김수홍 기자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