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통합당, 민갑룡 경찰청장 고발…김종인 "대통령, '박원순 죽음' 설명하라"

등록 2020.07.16 11:34

통합당, 민갑룡 경찰청장 고발…김종인 '대통령, '박원순 죽음' 설명하라'

미래통합당 정점식 법률자문위원장(오른쪽 두 번째)이 16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민갑룡 경찰청장, 경찰청 및 청와대 관계자를 성폭력피해자 신원과 사생활 비밀 누설 및 공무상 비밀 누설 혐의'로 고발하는 내용의 고발장을 들고 민원실로 향하고 있다 / 연합뉴스

미래통합당이 16일 민갑룡 경찰청장과 경찰청 및 청와대 관계자를 성폭력처벌법 위반과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미래통합당 정점식 법률자문위원장과 김정재, 김형동, 유상범 통합당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을 찾아 고발장을 제출했다.

정점식 의원은 "경찰이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피소 사실을 청와대에 보고한 행위 자체가 성폭력 처벌법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또 "경찰청이나 청와대 관계자가 박 시장에게 (고소 사실을) 누설한 것으로 보이는데 이것은 공무상 비밀 누설 혐의"라고 덧붙였다.

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박원순의 죽음과 관련해 명확한 설명을 해달라"고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번 사건 관련 가장 중요한 관점이 과연 성범죄 사실에 대한 조사사실을 누가 박원순 시장에게 사전에 전달했냐는 문제"라며 "경찰이 조사과정에서 전달했느냐, 아니면 청와대가 박 시장에 전달을 했느냐. 그래서 박원순 시장이 죽음이라는 중대한 결단을 내리는 사전배경이 어떻게 되느냐를 검찰이 철저히 밝혀줄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 "서울시가 자체 조사에 나서서 이 사태를 파악하겠다는데, 성범죄를 조장한 의심을 받는 서울시가 그런 능력이 있느냐"고 비판했다.

성일종 비대위원 역시 "피해자는 이미 과거에 서울시에 피해사실 알렸으나 묵살 당했다고 증언했다"며 "묵살한 조직이 공정한 조사 할 수 있겠느냐, 범죄자를 수사관 시키는 것과 뭐가 다르냐"고 지적했다. / 홍연주 기자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