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7

김창룡 "朴 사건 가짜뉴스 철저 수사"…성추행 의혹은 "공소권 없음 송치"

등록 2020.07.19 19:16

[앵커]
경찰 수뇌부도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에 대해서는 분명하게 선을 그었습니다. 이 의혹은 피소사실이 박 전 시장에게 전달된 이른바 '유출 의혹'과도 연결돼 있고 재발방지 차원에서라도 진실이 가려져야 하지만,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는 "공소권 없음으로 처리하겠다"는 입장을 국회에 밝혔습니다.

석민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가 어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의원들에게 보낸 서면 질의 답변서입니다.

김 후보자는 온라인상 허위사실 유포와 이른바 2차 가해와 관련한 질문에 "중간 유포자까지도 추적 검거하는 등 엄정 대응하겠다"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성추행 의혹 수사에 대해선 "피고소인이 사망한 경우 검찰사건사무규칙에 따라 공소권없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사실상 어렵다는 겁니다.

피해자 변호인의 수사 내용 공개 요구도 비공개가 원칙이라며 거절했습니다.

경찰은 어제 서울시청 6층에서 근무했던 전 비서실 관계자 A씨를 소환 조사했습니다.

핵심 참고인으로 꼽히는 임순영 서울시 젠더특보 소환 조사는 이번 주 초 진행합니다.

박 전 시장 휴대전화 포렌식 조사도 김 후보자 청문회 직후 본격화합니다.

경찰관계자
"청문회 전은 분명 아니겠죠. (청문회) 시작 전은 아닐 거고. 내일 연락해봐서 되는대로 바로 맞추자 이정도까진"

경찰청장 후보자가 성추행 의혹 직접 조사에 선을 긋고, 핵심 조사도 청문회 이후로 미뤄지면서 경찰의 수사 의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TV조선 석민혁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