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전체

박훈정 감독 '낙원의 밤', 제77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비경쟁 부문 초청

등록 2020.07.29 15:47

박훈정 감독 '낙원의 밤', 제77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비경쟁 부문 초청

/ NEW 제공

박훈정 감독의 신작 '낙원의 밤'이 제77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 초청작으로 선정됐다.

투자배급사 NEW는 " 제77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가 28일 낮 11시(현지시간) '낙원의 밤'의 비경쟁 부문 초청 소식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한국 장편 영화가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 초청된 것은 2016년 김지운 감독의 '밀정' 이후 4년 만으로, 올해 공식 초청작 중 유일한 한국영화다.

베니스 국제영화제의 알베르토 바르베라 집행위원장은 "'낙원의 밤'은 최근 몇 년간 한국 영화계에서 나온 가장 뛰어난 갱스터 영화 중 하나"라며 "박훈정 감독은 정형화 되지 않은 복합적인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 각본 집필능력과 더불어 인상적이고 거장다운 연출력으로 전폭적인 관심을 받을 만한 작가"라며 초청 이유를 밝혔다.

'낙원의 밤'은 조직의 타깃이 된 한 남자와 삶의 끝에 서 있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9월 영화제 프리미어를 통해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한편 제77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주요 영화제가 온라인으로 개최되거나 취소되는 가운데 규모를 축소하여 정상 개최한다고 밝혀 전 세계의 주목 받고 있다.

이탈리아 베니스 리도섬에서 오는 9월 2일부터 9월 12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 임서인 기자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