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TV조선 뉴스현장

靑 참모 8명 여전히 다주택자…전문가 "적정 가격이면 팔렸을 것"

등록 2020.08.01 14:05

수정 2020.09.30 23:10

[앵커]
청와대 참모들의 다주택 보유에 대해 국민적 비난이 쏟아지는 상황에서도 5명만 집을 처분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어제가 청와대가 자체적으로 설정한 시한이었는데, 비서관급 이상 중에 8명이 여전히 다주택자였습니다. 장관들도 8명이 다주택자였습니다.

윤수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노영민 비서실장이 어제를 매도시한으로 제시했지만, 수석비서관 4명을 포함해 비서관급 이상 참모 8명이 여전히 다주택자였습니다.

지난달 말까지 주택 처분이 확인된 경우는 노 실장을 포함해 5명 정도입니다.

청와대는 이들 8명에게 늦어도 이달 안까지는 매매계약서를 제출하라고 통보했다며, 곧 다주택자 제로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 거래가 되지 않아 처분이 늦어지는 것이지, 가격을 높게 내놓은 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같은 기간 노영민 실장은 청주와 반포 집 2채를 급매한 걸 감안하면 매각 의지가 약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옵니다.

고종완
"수도권 위주로는 아파트 가격 상승세가 나타나고 있고 비교적 거래도 활발하게 적정가격이라면 성사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내각에서는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등 8명이 여전히 다주택자입니다.

경실련은 '보여주기식 권고'인게 확인됐다며 "대통령은 지체없이 다주택 참모를 쫓아내라"고 촉구했습니다.

TV조선 윤수영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