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뉴스퍼레이드

당정청, 방역에 집중…재난지원금 추후 논의

등록 2020.08.24 08:04

수정 2020.10.01 01:10

[앵커]
코로나19 재확산 위기에 정치권은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규모, 시기 등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긴급대책회의를 연 미래통합당은 "정부·여당이 싸워야 할 대상은 야당이 아니라 코로나"라며 코로나 대응에 초당적인 협력의사를 밝혔습니다.

차정승 기자입니다.

 

[리포트]
민주당은 어제 저녁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고위 당정청 회의를 열고 2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4차 추경 필요성을 두고 머리를 맞댔습니다.

비공개 회의에선 현 시점이 방역의 중대 고비인 만큼 구체적인 논의는 뒤로 미루고, 우선은 방역에 집중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당권 주자들을 비롯해 민주당 내에서는 재난지원금 필요성을 강조하면서도

노웅래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22일)
"제3단계 방역체계에 대비하여 2차 재난지원금 등 4차 추경도 심도있게 검토해야 합니다."

1차 때와는 달리 이번엔 선별 지급을 통해 재정 부담을 덜자는 의견도 나옵니다.

진성준 의원은 소득 하위 50%에만 지급하는 방안을 신동근 의원은 "하위 50%에 2배로 지급하자"고 했습니다.

제1야당인 통합당도 선별적 지급이 필요하다고 밝힌 만큼 재난지원금 논의는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어제 코로나19 긴급대책회의를 연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여당에 "지지율만 신경쓰는 정치방역은 중단하고 코로나 방역에 집중하라"고 했습니다.

김종인 /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어제)
"지금 정부여당이 싸워야 할 대상은 국민과 야당이 아니라 코로나란 걸 분명히 밝힙니다."

그러면서 종합대책 마련을 위해 여야 합의로 코로나19 특위를 구성해 공동 대응하는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TV조선 차정승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