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전체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프렌차이즈 카페 포장·배달만

등록 2020.08.28 17:00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프렌차이즈 카페 포장·배달만

서울 시내의 한 카페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빼놓은 의자와 테이블이 쌓여있다 / 연합뉴스

정부가 3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8일간 수도권 카페와 음식점, 실내체육시설에 대한 강화된 방역지침을 28일 추가로 발표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은 브리핑에서 거리두기 2단계를 유지하되 카페·음식점 운영에 관한 추가 방역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프랜차이즈형 카페는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포장·배달만 허용되고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 제과점은 오후 9시부터 다음달 오전 5시까지 포장·배달만 가능하다.

헬스장과 당구장, 골프연습장 등 실내체육시설은 운영이 중단되고, 학원에 대한 집합금지 조치는 현재 300인 이상 학원에서 10인 이상으로 확대돼 비대면 수업만 할 수 있다.

이밖에 고령층이 다수 이용하는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면회가 금지되고, 정부·공공기관은 전 인원의 3분의 1 이상 재택근무를 실시하며, 민간기업은 유사한 수준이 권고된다.

박 1차장은 “앞으로 8일간 정부는 방역에 배수진을 치고 모든 총력을 다해 수도권의 확산세를 진정시켜 나갈 것”이라며 “필요하다면 3단계 격상조치를 바로 내릴 수 있도록 실행계획을 더욱 정교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