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퍼레이드

전공의들 집단휴진 강행…정부 "추가 고발"

등록 2020.08.31 07:55

수정 2020.10.01 00:40

[앵커]
의대 정원 확대 등 정부 정책에 반기를 들며 집단 휴진에 들어간 전공의들이 휴진을 강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진료에 차질이 우려되는 가운데 정부는 추가 고발을 예고했습니다.

송무빈 기자입니다.

 

[리포트]
집단 휴진을 지속할지를 놓고 대한전공의협의회는 주말 밤샘 논의를 벌였습니다.

1차 투표에서 정족수 부족으로 파업 지속안이 부결되면서 재투표한 결과, 70%가 넘는 찬성으로 무기한 파업이 결정됐습니다.

대전협 측은 정부가 의사 정원 확대와 공공의대 신설 등 정책을 전면 재검토한다는 의지를 서면으로 내놔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대한전공의협의회 관계자
"(관건은)명문화죠, 사실은. 명문화."

의대생들의 모임도 어제 국가고시 거부와 휴학계 등으로 집단행동 동참 뜻을 밝혔고, 개업의가 속한 대한의사협회도 다음달 7일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의료공백 장기화로 특히 대학병원 진료에 차질이 불가피해졌습니다..

서울대병원 관계자
"외래진료를 정말 최소화만 하고요. 입원 진료에 많이 치중하시겠다. 중환자들도 많고, 코로나 환자도 많고 하니까."

코로나 재확산 상황에서 강행되는 집단휴진에 비판이 확산하는 가운데, 이번 파업 강행 결정 과정에서 대전협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원 다수가 파업을 멈추자는 목소리를 냈지만 비대위 측이 이를 반영하지 않았다는 내부 제보도 나왔습니다.

대전협 비대위는 의결에 문제가 없었다며 부인했습니다. 앞서 지난 28일 전공의 10명을 고발한 정부는 내일까지 수련병원 10곳에 대해 추가 현장조사를 한다는 방침입니다.

TV조선 송무빈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