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국민의힘 "코로나19 항체보유율, 전국 표본조사해야"

등록 2020.09.08 14:32

수정 2020.09.08 14:34

국민의힘 '코로나19 항체보유율, 전국 표본조사해야'

/ 국민의힘 제공

국민의힘 '코로나19대책 특별위원회'가 코로나19 항체보유율 전국 표본조사 실시가 필요하다는데 뜻을 모으고 정부에 요청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코로나 특위는 7일 오후 1차 회의를 열고 "코로나19가 발생한지 8개월이 지나고 있지만 지역사회 감염 여부에 대한 정확한 조사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2만~2만 5천 명 규모로 샘플링하여 항체보유율을 조사해야 하는 것은 향후 대응 대책 마련의 기본"이라며 정부에 관련 내용을 촉구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는 비대면으로 개최됐으며 김종인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등 총 20명이 참석했다.

 

국민의힘 '코로나19 항체보유율, 전국 표본조사해야'
/ 국민의힘 제공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회의에서 "정부가 확진자수만 강조해 언론에 공개하고 일일 검사수, 확진율은 같이 강조하고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정부가 코로나마저 정치적으로 악용하기 위해 종교 등 특정 집단에 책임을 전가하며 편 가르기하고 있는데 이러한 행위는 중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감염 경로를 알 수 없는 무증상자 관리가 코로나 극복의 최대 과제라는 점"이라며 "정부의 보다 투명하고 자세한 정보공개가 있어야 정책에 대한 신뢰가 회복되고 국민 협조도 이뤄지게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국민들은 이제 어딜 가든 출입 명부를 작성하는 등 방역에 대한 협조를 잘하는데, 정부가 이를 당연시하며 때로는 국민들에게 방역 책임을 돌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신속진단키트 사용 관련 검토 등에서도 특위에서 전문가들과 함께 논의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후 2시부터 2시간 넘게 진행된 이날 온라인 회의에서 특위 위원들은 ▲가을 겨울 대유행 대비 코로나 대응 전략 ▲ 사회·경제적 대책 ▲긴급재난지원에 대한 선별 대상과 범위 ▲치료제와 백신 개발 관련 대책 ▲신속 진단 키트 관련 ▲의료 인력, 병상 확보 및 방역물자 관련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신상진 코로나19 특위 위원장은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되는 만큼 중장기적 감염병 방역 대책, 취약계층 지원대책, 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의 피해 최소화 대책에 대해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 홍연주 기자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