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뉴스9

野 "윤영찬 드루킹 연루 의심, 의원직 사퇴해야"…尹 "허무맹랑 소설"

등록 2020.09.10 21:41

수정 2020.09.10 21:59

[앵커]
 '카카오 들어와' 문자로 논란이 된 민주당 윤영찬 의원에 대해 야당이 새로운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지난 대선 당시 여론 조작을 했던 드루킹 사건에 당시 네이버 부사장이었던 윤 의원이 연루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겁니다.

어떤 근거로 이런 의혹을 제기한 건지, 또 윤 의원은 어떤 반응을 보였는지 황정민 기자가 보도하겠습니다.

 

[리포트]
드루킹 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재판 중인 김경수 경남지사의 1심 판결문입니다.

드루킹이 김 지사와의 면담을 요약해 단체 채팅방에 공유한 내용 가운데 "네이버 임원 중 김경수의 정보원이 하나 있다고 한다"는 문장이 등장합니다.

국민의힘은 이 '네이버 임원'이 민주당 윤영찬 의원으로 의심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주호영 / 국민의힘 원내대표
"서로 간에 커넥션이 있으면서 여론조작에 관해서 서로 상의하고 있다는 거죠. 드디어 실체가 조금씩 드러났다고 보고..."

동아일보 기자 출신인 윤 의원은 2008년 네이버로 이직한 뒤 2017년 3월까지 네이버 부사장으로 재직했고,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그해 5월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으로 발탁됐습니다.

국민의힘은 윤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면서 '포털장악 대책위'를 구성해 진실을 규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의원은 "허무맹랑한 소설이자 정치공세"라며 "판결문에 등장한 정보원이 누군지부터 확실히 밝히라"고 반박했습니다.

어제 이낙연 대표와 윤 의원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윤 의원을 옹호하는 목소리도 나왔습니다.

장경태 / 더불어민주당 의원
"의문점이 생겼을 때 그러면 '제가 찾아가겠습니다', 했으면 오히려 더 오해를 살 수 있을 것 같거든요"

오늘로 예정됐던 과방위도 파행됐습니다.

이낙연 대표는 "삐끗하면 큰 뉴스가 되는 위태로운 상황에 놓여 있다"며 연이틀 신중한 언행을 당부했습니다.

TV조선 황정민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