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TV조선 뉴스현장

국방부, 당정협의서 秋 아들 문제 논의…"휴가 규정 설명한 것 뿐"

등록 2020.09.13 14:07

수정 2020.09.26 01:21

[앵커]
국방부가 추미애 장관 아들 휴가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발표를 내놓기 직전, 여당과 '당정협의'를 가지고 발표 내용을 논의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논란이 커지면서 추 장관이 내일 대정부질문에서 아들의 군 휴가 문제에 대한 유감 표명을 하는 방안도 당내에서 거론되는 분위기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김도형 기자, 내용 전해주시죠. 

 

[리포트]
국방부는 지난 10일,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아들 서모씨의 휴가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취지의 해명자료를 냈습니다.

수사중인 사건이어서 할말이 없다던 그간의 침묵을 깬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해명을 내놓기 바로 하루 전, 국방부가 더불어 민주당 국방위원들과 서씨 특혜휴가와 관련된 내용을 논의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당시 국방부 측에선 박재민 차관과 한현수 기조실장, 여당 측에선 국방위 간사인 황희 의원 등 모두 대여섯명 정도가 참석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국방부는 "정기 국회를 앞두고 법안과 예산안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추 장관 아들의 휴가 연장에 문제가 논란이 되다보니 휴가 규정을 설명한 것 뿐"이라는 입장입니다.

일부에 알려진 것처럼 다음날 배포된 설명 자료를 당정 협의를 통해 작성하진 않았다는 겁니다.

회의에 참석했던 민주당 국방위 황희 간사도 "엄밀히 말해 당정협의가 아니라 워크샵이었다"며, "검찰 수사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규정에 대한 설명은 국방부가 해줘도 되는 것 아니냐는 얘기는 있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다음날 국방부의 설명자료가 추미애 장관 아들의 병가 연장은 규정에 어긋나지 않는다는 취지여서 사실상 국방부와 여당이 대응논리를 짠 것이라는 지적도 만만치 않습니다.

여당 내부에서는 추 장관이 악화하는 여론을 감안해서라도 유감 표명을 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얘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추 장관이 "아들 휴가에 전혀 관여한 바 없다"며 의혹을 전면 부인해왔기 때문에 아무런 입장표명을 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TV조선 김도형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