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국민의힘 "추석 전 추미애 면죄부, 특검 전면 재수사해야"

등록 2020.09.29 14:09

국민의힘 '추석 전 추미애 면죄부, 특검 전면 재수사해야'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화상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9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특혜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 결과에 대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언론이 조용한 틈을 타 사건을 털어버리려 한다"며 특검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29일) 오전 열린 화상 의원총회에서 검찰의 수사 결과를 언급하며 "이유도 되지 않는 이유로 모두 무혐의로 하는 무도한 일을 저질렀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추 장관 아들과 추 장관 사건에 대해 동부지검에서 수사를 하는 검사가 고의로 진술을 빠뜨렸다"면서 "추 장관과 한편이 돼 지금까지 수사를 방해한 (김관정) 대검 형사부장이 수사를 지휘하는 동부지검장으로 가 무혐의 결정을 했다"고 비판했다.

이어서 "자기들도 얼마나 자신이 없었는지 수사를 한 검사가 누군지도 밝히지 않고 슬그머니 카카오톡 방에 올려 발표하고 질문도 받지 않았다"며 검찰의 수사 결과 발표를 지적했다.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조수진 의원은 "추 장관이 아들의 직속상관도 아닌 김 모 대위의 전화번호를 어떻게 알았는지, 왜 보좌관에게 번호를 보냈는지에 대해선 수사결과에서 밝혀진 게 없다"고 따져물었다.

또, "지난 1일 예결특위와 14일 대정부질문에서 보좌관에게 지시한 적이 없다고 한 추 장관의 발언을 두둔하기 위한 '맞춤형 수사결과'가 나왔다"며 "추 장관 아들의 미복귀 의혹은 물론 국회 거짓말까지 검찰이 덮어놓고 면죄부를 줬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당시) 민주당 대표가 보좌관에게 장교의 번호를 줬는데 전화하라고 한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술은 마셨는데 음주운전은 하지 않았다는 주장과 같은 것"이라고 꼬집었다.

같은 법사위 소속인 전주혜 의원은 "추 장관이 장교 번호를 보좌관에게 보내주고 아들의 병가 연장과 관련한 내용을 보고 받았다. 이는 명백히 지시한 것"이라며 추 장관이 거짓말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검사 출신인 유상범 의원은 "검찰의 불기소 이유서를 발급받아 어떤 사유로 불기소 했는지 파악한 뒤 항고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며 "국정감사와 연결된 문제다. 항고를 빨리하면 수사 중이기 때문에 신청한 증인에 대해 거부할 가능성이 크다. 국정감사와 항고 시점을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 원내대표는 의원총회 이후 기자들과 만나 "추 장관 아들 관련 수사는 납득할 수 없는 부실 투성이로 수사가 아니라 은폐, 공모, 방조에 가깝다"며 "불기소 결정 이유를 입수해 항고를 검토하고. 국회에서 특검을 추진하는 방향으로 생각해보겠다"고 말했다. / 박경준 기자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