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7

[단독] "이사회 반대에도 옵티머스측에 150억 주고 마스크 사업"…檢, 현직 행정관 연루 의혹 수사

등록 2020.10.18 19:16

[앵커]
이번엔 옵티머스 사건과 관련해서 저희가 단독으로 취재한 소식들을 전하겠습니다. 옵티머스 경영진은 '펀드 돌려막기'가 어려워 지자 마스크 사업을 이용해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이 과정에는 한 화장품 업체가 등장하는데, 이사회가 반대했는데도 이 화장품 회사는 옵티머스에 150억을 투자한 것으로 검찰이 확인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공급받은 마스크 일부를 공공기관에 팔았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이런 과정에 청와대 현 행정관이 개입했는지를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한송원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리포트]
검찰은 스킨앤스킨 임원 A씨를 불러, 지난 6월 옵티머스 측에 150억을 투자한 정황을 집중 추궁했습니다.

A씨는 검찰조사에서 "지난 6월 3일 이사회 3시간 전에, 스킨앤스킨 총괄고문 유모씨가 불러 '마스크 사업을 안건에 올릴 건데, 분위기를 조성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유씨는 옵티머스 김재현 대표와 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A씨는 그러나 이사회에서 "150억원은 회사 자산의 20%가 넘는 돈으로 너무 커, 사업에 검토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반대했습니다.

하지만 다음날 유 씨측의 주도로 안건이 의결됐고, 스킨앤스킨은 옵티머스 측 이피플러스에 150억을 송금했습니다. 이피플러스는 옵티머스 이사인 구속 기소된 윤 모 변호사가 지분 100%를 보유한 업쳅니다.

150억원은 옵티머스의 펀드 환매 중단을 막는 데 사용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스킨앤스킨이 공급받은 마스크는 100만장 뿐이었습니다. 

A씨는 "공급받은 마스크 일부를 광주에 있는 공공기관에 1억원 정도에 판매했다"고 말했습니다.

검찰은 공공기관 판매과정에 현직 청와대 C행정관이 도움을 준 것 아닌지도 함께 수사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또 업체 대표 형제에게 150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들에 대한 구속여부는 내일 밤 늦게 나올 예정입니다.

TV조선 한송원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