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文 "여성폭력은 심각 범죄…정부는 피해자 빈틈없이 보호"

등록 2020.11.25 11:08

文 '여성폭력은 심각 범죄…정부는 피해자 빈틈없이 보호'

문재인 대통령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25일) 오전 SNS 메시지를 통해 "여성폭력은 심각한 범죄"라며 "정부는 여성 대상 범죄 피해자를 빈틈없이 보호"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부터 12월 1일까지 "대한민국의 첫 번째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열며, 성평등과 여성인권을 실천하고 꾸준히 연대를 이어 온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모든 폭력이 범죄이지만, 특히 여성폭력은 더욱 심각한 범죄"라며 "여성폭력은 보이지 않는 곳, 가까운 곳, 도움받지 못하는 곳에서 이뤄지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우리 모두 감시자가 되고 조력자가 되어, 근절을 위해 동참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여성폭력방지기본법'을 제정하고, 국민과 함께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이한 것은 국가가 여성폭력을 막기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는 결연한 약속"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정부는 가정폭력, 데이트폭력, 스토킹, 디지털 성범죄 같은 여성 대상 범죄에 단호히 대응하며, 피해자를 빈틈없이 보호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우리는 오랫동안 권위주의에 길들었지만, 용기를 내어 인식을 변화시키고, 서로를 존중하는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이제 좀 더 서로의 마음을 살피며, 우리의 삶을 함께 존중하고 존중받는 삶으로 바꿔"내자고 했다. / 신은서 기자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