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전체

국민의힘 초선의원 "'피해호소인' 호칭 주장 남인순, 의원직 사퇴하라"

등록 2021.01.04 19:31

수정 2021.01.04 19:31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이 더불어민주당 여성 의원 단체 대화방에서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부르자고 한 남인순 의원에게 사퇴를 요구했다.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은 4일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이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범죄 피해자를 ‘피해자’가 아닌‘피해호소인’으로 부른 이유가 밝혀졌다."며, "다른 여성의원들이 피해자로 쓸 것을 주장했음에도 남인순, 진선미, 이수진(비례), 고민정 의원이 주도하여 피해호소인으로 쓸 것을 밀어붙였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고민정 의원에 대해선 "한 발 나아가 이미 언론과 국민이 피해자로 호칭하고 있음에도 아직 피해자로 규정하기 이르다며 입장문 내는 것 자체에 부정적인 입장을 취했다고 한다"며 "만약 자기 딸이 성범죄 피해를 당했다면 피해자가 아닌, 피해호소인으로 부르는 데 동의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특히 '피해호소인' 용어 사용을 주도한 남 의원에 대해선 "여성단체로부터 박원순 전 서울시장 피소 사실을 듣고 서울시 측에 알린 장본인인 것으로 밝혀졌다"며 "청와대에도 알렸을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또 남의원을 향해 "즉시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의원직을 사퇴하여 우리나라 여성운동의 명예를 지켜주길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 이재중 기자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