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뉴스7

안철수-오세훈, 주중 비공개 회동서 단일화 논의…나경원도 13일 출마선언

등록 2021.01.10 19:13

수정 2021.01.10 19:19

[앵커]
범야권의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 움직임에도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곧 비공개로 만나서 구체적인 단일화 방안을 논의한다고 합니다. 각종 의혹을 털어낸 나경원 전 의원도 오는 수요일에 출마선언을 합니다.

박경준 기자입니다.

 

[리포트]
오세훈 전 시장은 지난 7일, 조건부 출마선언 직후 안철수 대표에게 연락했습니다. 그리고 내주 중 비공개로 만나, 단일화 의견을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오 전 시장은 오는 17일을 안 대표의 합당 또는 입당 시한으로 제시했습니다.

오세훈 / 전 서울시장 (7일)
"1월 18일부터 후보 등록 기간이 시작됩니다. 그 전(17일)까지는 기다릴 생각입니다. 꼭 저를 좀 만나주시면 좋겠습니다."

국민의힘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도 "실사구시란 무엇인가. 꿩 잡는 게 매"라며, 선거 승리를 위한 단일화를 재차 압박했습니다.

정진석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8일)
"조금 더 폭넓은 숙고와 안철수 대표의 용단을 저는 기대하는 그런 입장입니다."

하지만 안 대표측은 무소속으로 미국 민주당 대선 경선에 참여한 버니 샌더스를 언급하며, 여전히 신중한 입장입니다.

안 대표는 오늘 과거 대선 포기를 두고 자신을 신랄하게 비판했던 김동길 명예교수를 찾은 뒤 "썩은 나무를 벨 시간이 다가왔다"며 완주 의지를 밝혔습니다.

가족과 관련한 다양한 의혹을 모두 털어낸 나경원 전 의원은 13일쯤 출마선언을 합니다.

TV조선 박경준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