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지성호 출연 '탈북민' 한국정착 다큐멘터리 시사회 개최

등록 2021.12.10 13:54

지성호 출연 '탈북민' 한국정착 다큐멘터리 시사회 개최

국민의힘 지성호 의원 /조선일보DB

북한인권단체 북한발전연구원(NKDI)이 국민의힘 지성호 의원과 함께, 탈북민의 한국 정착을 다룬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시사회를 개최한다.

북한발전연구원과 지성호 의원실은 10일 오후 7시 메가박스 이수점에서 ‘더 도어(The Door) : 탈북민의 남한 민주주의 정착기’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 시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번 시사회를 통해 민주주의 체제에 적응해가는 북한이탈주민(탈북민)들의 다양한 모습을 목격할 수 있다”면서 “이를 통해 한국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데 있어 함께 고민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인권의 날에 개최되는 본 행사를 통해 통일시대를 향한 성숙한 민주주의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시사회는 모두 3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첫 번째 세션에서 탈북 청년들이 지성호 국민의힘 의원과 대화하는 토크쇼가 진행된다. 조한범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좌담자로 참석, 탈북민사회의 민주주의 적응기 및 미래 시대-통일시대의 민주주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메인 행사로 탈북민이 한국 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겪는 갈등과 애환, 적응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가 상영된다. 다큐 상영 후에는 제작진들과 지성호 의원 및 다큐멘터리에 출연한 탈북민들과 대화가 이어진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