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ㆍ정당전체

한국당·바른미래당 "손혜원, 약속대로 의원직 사퇴해야"

등록 2019.06.18 18:41

한국당·바른미래당 '손혜원, 약속대로 의원직 사퇴해야'

손혜원 의원 / 연합뉴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등 보수 야당은 18일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아온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불구속 기소되자 "약속대로 국회의원직을 사퇴하라"고 공세를 폈다.

한국당 전희경 의원은 이날 논평에서 "손 의원을 비호한 민주당 의원들과 탈당 기자회견에 호위무사를 자처한 홍영표 전 원내대표는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을 것"이라며 "반성 대신 뻔뻔함을 택했던 손 의원은 국민을 무시하고 법위에 군림하는 초유의 사태로 헌정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현 정권의 검찰이 이 정도 수사 결과를 내놓았다는 것은 부동산 브로커도 울고 갈 손 의원의 행태가 불법을 넘어 얼마나 타락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했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도 "부동산 투기는 시작일 뿐"이라며 "부친의 독립유공자 선정 특혜, 국립중앙박물관 학예연구실장 및 학예연구사 추천과 관련한 부당인사개입 의혹 등에 대해서도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의 가증과 위선이 얼마나 깊을지 상상조차 어렵다"며 "더 이상 의인인 척 위장하지 말고 약속한 대로 국회의원 탈을 벗어라"고 했다.

앞서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영일)는 이날 부패방지법위반과 부동산실명법위반 혐의로 손혜원 의원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손 의원이 목포시청 관계자로부터 도시재생 사업계획이 포함된 보안자료를 취득하고, 이를 이용해 도시재생 사업구역에 포함된 토지 26필지·건물 21채 등 14억 상당 부동산을 지인과 재단 등으로 하여금 매입하게 했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기소 내용을 보면 조카 손소영 소유의 부동산 3건은 차명이 아니고 다른 조카 손장훈 소유의 창성장만 차명이라는 다소 억지스러운 검찰 수사 결과 발표를 납득하기 어렵다"며 "재판을 통해 당당히 진실을 밝히겠다"고 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