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9전체

조국 "검찰 공보준칙 개정, 가족 수사 끝나고 시행"

등록 2019.09.18 21:13

[앵커]
조국 장관은 취임 이후 추진했던 피의사실 공표 금지가 자기 가족을 위한 것이자 "수사 방해"라는 비판이 거세지자 이번 수사가 끝나면 시행하겠다고 한발 물러섰습니다. 자신과 관련한 수사를 했다고 해서 인사상 불이익을 주는 일은 결코 없을 거라고도 했습니다.

김보건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조국 장관은 사법개혁을 논의하는 당정협의에서, 법무부가 마련한 검찰의 공보 준칙 개정안 시행을 미루겠다고 말했습니다.

조국 / 법무부 장관
"일부에서는 제 가족과 관련된 수사 때문에 추진하는 정책으로 오해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제 가족을 둘러싼 검찰 수사가 마무리된 후에 시행되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가족을 수사하는 검찰을 압박하려는 꼼수"라는 비판이 거세지자 한발 물러선 겁니다.

조 장관은 자신의 "검찰 인사권 행사" 발언이 수사 방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공정한 수사를 보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조국 / 법무부 장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수사 때문에 수사팀에 불이익을 줄 것이라는 내용의 보도나 소문은 전혀 근거가 없다는 점을 이 자리를 빌려 분명 말씀드립니다."

조국 장관은 오늘은 민주평화당 조배숙 원내대표와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를 만나 취임 인사를 계속했습니다.

조 장관이 내일까지 사흘 연속 국회를 방문하는 데 대해 한국당은 "가련한 구명활동"이라며 거듭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조 장관은 오늘도 기자들의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았습니다.

TV조선 김보건 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