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7전체

美, '韓 여행경보 2단계'로 상향…대만도 '경계' 격상

등록 2020.02.23 19:08

[앵커]
한국인에 대한 유입을 제한하는 국가가 있는 가운데, 반대로 자국민의 한국행을 경고하는 나라도 생겼습니다. 미국이 한국에 대한 여행 경보를 2단계로 올렸습니다. 대만도 여행 경보 등급을 높였습니다. 우리 외교부는 한국 여행을 금지하는 건 아니라고 해명했지만, 세계의 눈이 한국에도 쏠려있는 건 자명합니다.

송무빈 기자입니다.

 

[리포트]
미 국무부는 한국에 대한 여행 권고를 1단계에서 2단계로 한 단계 높였습니다.

국무부는 여행 시 위험 정도에 따라 경보를 4단계로 나눠 자국민에게 경고하는데, 한국에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각별히 주의하도록 한 겁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 CDC도 "한국은 지속적인 지역사회 전파를 겪고 있다"면서 3단계 중 '경계' 단계인 2단계 여행 경보 국가로 한국을 분류했습니다.

우리 외교부는 미국 정부가 한국 여행을 금지하는 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미 국무부와 CDC는 일본에 대해서도 여행 경보를 2단계로 높였고, 중국은 최고 위험 단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만도 한국에 대한 여행 경보를 격상했습니다. 대만 위생복리부는 여행 경보 3단계 중 한국에 내렸던 '1급 주의'를 어제 '2급 경계'로 높였습니다. 대만은 일본에 대해서도 2급 경보를 내렸습니다.

사모아와 키리바시는 한국인 입국을 제한했습니다. 투르크메니스탄은 한국인 입국자를 즉시 격리하도록 했고, 카자흐스탄은 입국 시 24일 간 관찰 조치를 내렸습니다.

TV조선 송무빈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