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뉴스9

'탈원전 반대' 발언 막고 마이크 끄고…정부 공청회 논란

등록 2019.04.19 21:34

수정 2019.04.19 21:40

[앵커]
현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반대하는 청와대 청원에 33만 명이 서명을 하자 청와대가 답변을 내놨는데 "산업통상자원부로 문의하라" 이 한마디가 다였습니다. 오늘 열린 3차 에너지기본계획 공청회에서도 정부가 탈원전 반대 의견은 의도적으로 무시하는 듯한 태도를 보여 참석자들이 거세게 항의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김지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3차 에너지기본계획 공청회에 참석한 울진군 주민들이 정부가 무성의한 답변으로 일관한다며 항의합니다.

"이게 뭐에요 이게!"

탈원전으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다는 업계 관계자는 울분을 토합니다.

공청회 참가자
"(대통령이) 체코가서 우리 원전이 안전하다고 하고, 국내에서는 지진 때문에 겁이 나서 못 짓는다고 하고. 이게 말이 됩니까?"

탈원전 반대 성토가 이어지자 일부 참석자에겐 발언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고, 결국 장내에선 고성이 터져나왔습니다. 공청회가 끝난 뒤 야당 국회의원이 기자회견을 열자, 공청회 주최측이 마이크를 꺼버리기도 했습니다.

최연혜 / 자유한국당 의원
"이런식으로 거짓말을 해? 발언기회 준다고 하고 안 주잖아!"

국민들의 탈원전 반대 청원에 대한 청와대의 답변도 논란을 키웠습니다. 33만명이 참여한 청원에 청와대는 국회의원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에너지 전환 정책은 산업통상자원부로 문의하라"고 답변했습니다. 청원 인원은 33만명을 23만명으로 틀리게 적었습니다.

20만명이 넘은 인터넷 청원에 청와대가 영상까지 올리며 상세하게 답변해왔던 것과는 다른 모습입니다.

현재 탈원전 반대와 신한울원전 건설 재개를 주장하는 서명 참여 인원은 44만 명을 넘었습니다.

TV조선 김지아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