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자뉴스9

"경제보복 규탄" 성난 시민들 日제품 불매운동 확산

등록 2019.07.05 21:09

수정 2019.07.05 21:17

[앵커]
일본의 경제 보복에 맞서 우리도 일본 제품을 쓰지 말자는 불매운동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중소상인단체들은 일본이 보복 조치를 철회할 때까지 일본 제품을 팔지 않겠다고 선언했고 일본 대사관 앞에서는 시위도 벌어졌습니다.

이상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일본정부 규탄한다! 규탄한다! 규탄한다"

중소상인단체 회원들이 일본 대사관 앞에 모였습니다.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 조치에 항의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들은 일본이 무역 보복행위를 철회하기 전까지 일본제품을 팔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일본 주요 기업들의 로고가 붙여진 종이상자를 발로 밟는 퍼포먼스도 선보였습니다.

김성민 /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회장
"일고의 반성없이 무역 보복을 획책하는 일본을 규탄하며, 일본 제품의 판매중지에 돌입한다." 

마트 음료 판매 창구입니다. 이곳에선 일본산 제품을 채워둔 진열장이 모두 비워져있습니다. 대신 제품을 판매하지 않는다는 팻말을 세웠습니다.

박순자 / 서울 서대문구
"우리나라 제품 좋은데 굳이 일본산 제품 놓는 건 반대. 괜찮아요. 불편하지 않아요."

SNS에선 불매운동 대상인 일본 기업 명단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전자, 의류 등 일본계 기업 90여 곳입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국내에 활동하고 있는 일본 국적 멤버의 이름을 공개하고 퇴출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SNS를 통해 일본 국적 멤버 퇴출 주장은 "대한민국을 돕는 운동이 아니라 해롭게 하는 운동"이라며 자제를 촉구했습니다.

TV조선 이상배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