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ㆍ정당뉴스9

민주 "尹사단 도 넘은 행패" vs 한국 "심재철 권력농단 특검"

등록 2020.01.20 21:09

수정 2020.01.20 21:14

[앵커]
정치권은 매우 상반된 반응이 나왔습니다. 민주당은 있을 수 없는 사태로 징계가 불가피하다고 했고, 자유한국당은 심재철 반부패 부장이 조국 무혐의를 주장했다면 특검을 실시할 일이라고 공세에 나섰습니다.

조덕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조국 전 장관에 대한 심재철 대검 반부패부장의 '무혐의' 주장을 권력 농단이라고 규정했습니다.

심재철 /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우리 한국당은 심재철 부장의 권력농단에 대해 특검을 추진할 것입니다."

추미애 장관을 향해선 "막가파 여왕"이라며 "얼마나 가혹한 2차 보복 인사를 하는지 지켜보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정미경 최고위원은 반부패부장이 아닌 '부패부장검사'라며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연일 여권 비판 글을 올리고 있는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도 "명백히 직무유기, 직권남용에 해당한다"며, "공수처 1호 사건 대상자로 심재철 부장을 선정한다"고 했습니다.

반면 민주당은 '항명'과 '행패'라며 해당 검사들에 대한 징계를 요구했습니다.

홍익표 /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상관의 면전에서 주사에 가까운 추태로 모욕하는 행패를... (윤 총장은) 항명을 제지하고 경고했어야."

또 이번 사건을 하나회 소속 장군들이 여당 원내총무 멱살을 잡고 의원들을 폭행했던 1986년 국방위 회식사건에 비유했습니다.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도 "직속 상사를 망신시킨 하극상"이라며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인사조치를 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TV조선 조덕현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