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뉴스9

靑, '中 입국제한 확대' 안할 듯…與 홈피엔 "입국금지국 없어" 가짜뉴스

등록 2020.02.04 21:14

수정 2020.02.04 21:27

[앵커]
주목할 상황은 중국내 각 지역으로 환자가 급격히 확산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는 일단 후베이성에서 들어오는 사람만 통제하고 있는데 이렇게 되면 방역의 구멍이 커질수 있습니다. 그러나 청와대는 입국 제한 조치를 중국 전역으로 확대하는 방안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입니다. 여당은 전 세계 어느 나라도 중국발 외국인 입국 금지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는 가짜뉴스를 홈페이지에 올려놓기도 했습니다.

최지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중국 전역으로 입국 제한 조치를 확대하는 문제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는 "확진자 발생 속도가 더딘 점을 고려해 현재 단계에서 논의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대한감염학회 등은 "후베이성 외에서의 감염사례가 40%나 돼 전역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권고했지만 추가적인 입국 제한 조치를 고려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청와대 홈페이지에는 중국인 입국을 금지해달라는 국민청원에 70만명 가까이 동의했지만, 청와대는 확진환자가 나온지 보름이 지나도록 답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역시 입국 금지 확대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김상희 의원은 "중국 내에서도 확진자가 많이 발생한 지역을 입국금지 대상에 추가해야 한다는 입장을 당에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와중에 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이 어느 나라도 하지 않은 입국 금지를 주장한다"는 배너를 당 홈페이지에 일주일째 올려놨습니다.

박성중 / 한국당 미디어특별위원장
"지금 미국, 일본을 비롯해서 우리가 대치되고 있는 북한, 몽골, 말레이시아 세계 70여 개국 나라가 입국 금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당은 "가짜뉴스"라며 이해찬 민주당 대표를 명예훼손으로 고발했습니다.

TV조선 최지원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