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명단 축소 논란' 신천지 본부 행정조사…檢 포렌식팀 가세

등록 2020.03.05 21:29

수정 2020.03.05 22:16

[앵커]
법무부와 여권은 연일 검찰이 신천지에 대한 압수수색 등 강제 수사력을 동원해야 한다는 주문을 내놓고 있죠. 오늘 정부가 신천지 본부에 대한 행정조사를 벌였습니다. 대검 포렌식팀도 가세해 신도명단과 출입 기록 등을 확보했는데요, 사실상 압수수색 효과는 거둔 셈입니다.

김태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오전 10시 20분, 시설폐쇄 딱지가 붙은 경기도 과천 신천지 본부 앞이 부산해집니다.

신천지 관계자
"우리가 뭐 미리 준 것도 있고 요청 하신건 다 드렸어요 (추가로 요청이 들어온 거에요?)그런 것도 있고 한번 이따 보시면 알거예요."

오전 11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과 검찰 관계자들이 전산실로 들어갔습니다. 신천지 신도와 교육생 명단, 그리고 출입기록이 저장돼 있는 전산자료 확보에 나선 겁니다.

방역당국은 신천지 측의 자료 누락과 축소 의혹 등에 대한 확인 차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강립 / 중대본 1총괄조정관
"행정조사를 통해서 이러한 추가적인 정보의 확인이 가능해 질 수 있다는 판단을 하였고,"

오늘 조사에는 대검찰청 포렌식 요원과 장비도 투입됐습니다. 서버 분석을 위해서입니다.

대검 측은 이번 행정조사에 대해 "현 단계에서 가장 실효적인 자료확보 방안"이라고 했습니다.

또 최근 법무부를 중심으로 제기되는 신천지 강제수사 요구를 의식한 듯, "당국의 방역을 도와주는 수사체제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TV조선 김태훈입니다.

관련기사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