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4·15 총선뉴스9

[단독] 수원시, 사전투표소 옆에 '재난소득' 신청부스 설치했다 항의 받고 치워…선관위 "조사계획"

등록 2020.04.10 21:05

수정 2020.04.11 11:09

[앵커]
그런데 경기도 수원의 한 사전투표소 바로 옆에서 유권자를 상대로 지자체 정책을 홍보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관련 홍보물을 나눠준 건데, 선거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야당 후보의 지적을 받고서야 홍보 부스를 치웠다고 합니다. 선거관리위원회도 문제의 소지가 있다고 보고 조사에 나설 방침입니다.

차정승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리포트]
'매교동 사전투표소'가 있는 수원시 가족여성회관입니다. 투표를 하기 위해 유권자들이 줄을 서 있습니다.

그런데 그 바로 옆에 정책 홍보 부스가 마련돼 있습니다.

경기도와 수원시가 시행하고 있는 재난기본소득 제도와 신청방법 등의 내용이 담긴 홍보물도 비치돼 있습니다.

야당 후보가 문제를 제기하자 해당 지자체는 뒤늦게 정책 홍보대를 밖으로 치웠습니다.

선관위는 이같은 홍보 활동이 문제의 소지가 있으며 민원도 접수된 만큼 조사에 나설 방침입니다.

선관위 관계자
"소지가 있기 때문에 (지금) 확정되긴 어려운 부분이고요. 영향을 끼쳤냐 안 끼쳤냐, 의도를 봤을 경우에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수원시 관계자는 "정책 홍보를 위해 오늘 책상을 설치한 것"이라며 "선관위 지적에 따라 치웠다"고 해명했습니다.

선관위는 투표 당일 오해를 살 수 있는 행동 자제를 지자체에 권고한 바 있습니다.

TV조선 차정승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