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첫 등교 고3 의심증세 737명…서울 일부 초교 '등교 연기' 검토

등록 2020.05.21 21:04

수정 2020.05.21 21:09

[앵커]
이런 추세로 보면 고3 확진자가 더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제 첫 등교한 뒤 7백 명 넘는 학생들이 의심증세를 보여 검사를 받았고 아예 학교를 나오지 않은 학생도 많습니다. 교육부는 순차 등교는 물론 입시 일정도 그대로 밀고 가겠다고 합니다만 초등학교 저학년들이 등교하는 다음 주에 또 한차례 고비가 올 듯 합니다. 이미 등교 연기를 검토하는 초등학교들도 있습니다.

황병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 양천구의 은혜교회입니다. 30대 전도사 A씨가 어제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폐쇄됐습니다.

A씨는 증세가 나타난 뒤에도 교회는 물론 주변 편의점과 병원 등을 다녔습니다.

이 때문에 도보로 4분 거리에 있는 한 초등학교는 27일로 예정된 1,2학년의 등교를 연기할지 고심 중입니다.

학교 관계자
“교육청이랑 협의 중이어서 지금. 연기를 할 건지 개학을 할 건지에 대해서”

등교 연기를 검토하는 인근 지역 초등학교는 이 학교를 포함해 3곳이 넘습니다.

교육부는 등교 연기는 없다는 원칙을 재확인했습니다. 고3 학생들의 학력평가도 예정대로 치렀지만 불안감은 여전합니다.

정제나 / 석관고 3학년
"잘 때 엎어져서 잘 때 조금 불편하잖아요. 그때 잠깐잠깐 벗는 친구들은 있더라고요."

어제 첫 등교 뒤 의심증세를 보인 고3 학생도 737명이나 됩니다.

박백범 / 교육부 차관
"119 응급구조대 차량을 이용한 학생은 총 127명으로 확인되었으며, 이 중 107명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기다리고…."

자가진단에서 이상이 나타났거나 아예 체험학습을 신청해 등교하지 않은 학생은 2만 명이 넘습니다.

TV조선 황병준입니다.

관련기사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