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뉴스9

노영민 "반포집 내놨다"더니 50분뒤 '청주집'으로 정정

등록 2020.07.02 21:14

수정 2020.07.02 22:18

[앵커]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헛바퀴만 돌리고 있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쏟아지면서, 여전히 집을 여러채 갖고 있는 청와대 참모들이 적지 않다는 사실도 다시 도마위에 올랐습니다. 그러자 서울 반포와 청주에 집을 두채 갖고 있는 노영민 비서실장이 반포 집을 팔기로 했다고 청와대가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한 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반포가 아니라 청주집을 내놨다고 정정했습니다. 단순 해프닝으로 볼 수도 있는 이 일을 저희가 심각하게 바라보는 이유가 있습니다.

윤수영 기자가 설명하겠습니다.

 

[리포트]
노영민 비서실장이 비서관급 이상 다주택 참모들에게 이달 안에 한 채만 남기고 처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노 실장은 지난해 12월에도 같은 취지의 권고를 내렸지만 여전히 이행되지 않자 내부 비판에 직면했습니다.

김상조
"이런 것이 설명한다고 국민들께 납득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김현미
"집을 팔면 좋죠. 좋았겠는데 그런 점은 저도 아쉽게 생각하고요.”

서울 반포와 충북 청주에 아파트 한 채씩을 보유하고 있는 노 실장 본인도 이달 내 한 채를 처분하기로 했습니다.

청와대는 당초 "노 실장이 서울 반포 아파트를 처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가 50분 뒤 "청주 아파트"라고 정정했습니다.

청와대 실장마저 '똘똘한 한 채'를 보유하려한다는 논란이 일자 노 실장은 "반포 아파트엔 아들이 살고 있다"고 직접 설명했지만, 통합당은 "지역구의 41평 아파트는 버려도 13평 서울 부동산은 버리지 못한다"며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의 현주소"라고 비판했습니다.

노 실장이 보유한 반포 아파트는 10억 원이 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은 지 30년이 넘어 재건축 가능성도 있습니다.

한편 윤석열 총장은 인사청문회를 앞둔 지난해 3월, 서울 송파구의 아파트를 매각해 1주택자가 됐습니다.

TV조선 윤수영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