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퍼레이드

'정의연 의혹' 윤미향 밤샘조사…14시간 반 만에 귀가

등록 2020.08.14 07:56

수정 2020.10.01 00:10

[앵커]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이 어제 낮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고 오늘 새벽 4시쯤 귀가했습니다. 정의연 의혹이 불거진 지 3개월 만의 출석인데,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장윤정 기자, 검찰 조사가 이례적으로 길어졌네요?

 

[리포트]
네, 윤미향 의원은 어제 낮 1시 30분쯤 이곳 서울서부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습니다.

윤 의원은 14시간 30분 정도 조사 끝에 새벽 4시를 조금 넘겨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법무부 인권보호 수사규칙에 따라 밤 9시 이후 심야조사가 제한돼 있어 일찍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하지만 조사가 오늘 새벽까지 이어지면서 취재진들도 밤새 검찰청 앞을 지켰습니다.

규명해야하는 의혹이 많아 추가 소환조사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1차 출석으로 검찰 조사를 마무리하려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제기됩니다.

윤 의원은 정의연 회계부정 의혹과 관련한 핵심 당사자로 횡령과 배임, 기부금품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지난 5월 정의연과 정대협을 상대로 압수수색을 했고 3개월만에 윤 의원을 소환했습니다.

검찰은 윤 의원이 개인 명의의 계좌로 후원금을 모금하고 이를 사적으로 유용했는지 등을 집중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윤 의원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하거나 불구속기소 하는 방안 등을 놓고 고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검찰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할 경우 18일 부터 임시 국회가 개회되기 때문에 국회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서울서부지검에서 TV조선 장윤정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