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교인 56만' 여의도순복음교회도 확진자 발생…확산 우려

등록 2020.08.17 21:07

수정 2020.08.17 21:15

[앵커]
등록 교인만 56만 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개신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도 코로나19가 퍼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벌써 여러명의 확진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는데 음악선교 활동을 한 교인들이 있어 추가 감염의 우려가 높습니다. 방역 당국은 사랑 제일 교회와의 관련성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송민선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여의도순복음교회 교인 중 처음 감염이 확인된 건 김포에 사는 30대 남성입니다.

이 남성은 충북 충주에 사는 부모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제주도에 다녀왔는데 부모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성가대원인 경기 수원의 40대 교인은 지난 11일부터 증세가 나타나 15일 검사를 받고 확진됐습니다.

같은 날 확진된 또 다른 신도는 남편이 집단 감염이 일어난 서울 성북 사랑제일교회 확진 교인으로 확인됐습니다.

박유미 / 서울특별시 시민건강국장
"여의도 순복음교회 관련돼서 방역조치라든지 밀접접촉자에 대한 조사하는 것을 오늘부터 시행할 예정이고요." 

확진 교인이 다녀간 세계선교센터 건물은 이렇게 '출입 금지' 안내문과 함께 폐쇄된 뒤 방역조치가 이뤄졌습니다.

성가대는 마스크를 벗고 노래를 불렀을 가능성이 높아 비말로 인한 추가 감염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관계자
"(추가 확진자 여부는) 지금 역학조사관이 왔으니까 봐야 돼요. (언제 왔는지?) 지금, 보시고 있잖아요, 저분들이에요."

여의도순복음교회는 등록된 교인만 56만 명에 달합니다. 교회 측은 모든 예배를 온라인으로 전환했습니다.

TV조선 송민선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