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TV조선 뉴스현장

민주당, '서울 부산시장 공천' 찬반 온라인 투표 개시

등록 2020.10.31 14:13

수정 2020.11.07 23:50

[앵커]
더불어민주당이 성추행 의혹 사건으로 공석이 된 내년 서울과 부산 시장 선거에 후보를 낼지 말지를 결정하는 당원 투표를 시작했습니다.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피해 여성은 이에 반발했고, 일부 여성단체들도 나서서 민주당이 성폭력 대책도 없이, 권력 재창출에만 급급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조덕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민주당의 당원투표는 오전 10시 온라인으로 시작됐습니다.

오늘 투표 결과가 '당헌 개정 찬성'으로 나오면 민주당은 당헌을 바꿔, 박원순 전 서울시장과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의혹 사건으로 공석이 된 서울과 부산 시장 선거에 후보를 낼 수 있게 됩니다.

이낙연 / 더불어민주당 대표(지난 29일)
"후보 공천을 통해 시민의 심판을 받는 것이 책임있는 공당의 도리“

이에 박원순 전 시장의 성추행 피해 여성 A씨는 "사건의 공론화 이후 지금까지 해당 정치인의 소속 정당으로서 어떤 조치들을 취하셨나"고 반발했습니다.

서울시장위력 성폭력사건 공동행동과 오거돈성폭력사건 공동대책위 등 여성단체들도 어제 성명을 내고, "민주당이 성폭력 사건에서 근본적 성찰도 없이, 오로지 권력 재창출에 급급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반성 없는 당헌 개정 절차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최장집 고려대 명예교수는 어제 한 강연회에서 "민주당은 위에서 결정하면 거수기처럼 전부 그렇게 된다"며 “민주당보다 한국의 민주주의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민주주의를 위해 보수당이 민주당보다 잘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TV조선 조덕현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