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퍼레이드

檢, 대검 반부패부 압수수색…이성윤 지검장 '정조준'

등록 2021.01.27 07:38

수정 2021.02.03 23:50

[앵커]
김학의 전 차관의 불법 출금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대검찰청 반부패부를 압수수색 했습니다. 대검 반부패부가 지난 2019년 이 사건을 무마했다는 의혹을 본격적으로 수사하기 시작한 건데, 당시 반부패부장은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었습니다.

윤재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불법 출국금지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어제 오후 대검찰청 반부패강력부를 압수수색했습니다.

대검 반부패부는 지난 2019년 김 전 차관의 출국 정보 유출 의혹을 수사하던 안양지청이 불법 출금 의혹까지 수사하려 하자 압력을 행사한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당시 대검 반부패부장은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었습니다.

이 지검장은 김 전 차관을 출국금지한 날 서울동부지검에 '지검장이 출금서류 제출을 사후 승인한 걸로 해달라'는 부탁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앞서 김 전 차관의 출금 요청서에 가짜 사건번호를 적은 혐의를 받는 이규원 검사와 이 검사의 출금 요청을 승인한 차규근 출입국본부장의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출금 사건 당사자들의 자료를 확보한 만큼, 당시 사건의 무마를 지시한 윗선으로 수사를 확대할 준비작업에 나선 겁니다.

검찰은 압수 자료를 토대로 이 지검장과 당시 대검 정책기획과장이던 김태훈 법무부 검찰과장 등 당시 대검 반부패부 수뇌부의 소환 조사 여부 등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TV조선 윤재민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