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류호정 '비서 부당해고 논란'에…정의당 "사실관계 확인할 것"

등록 2021.02.01 11:16

수정 2021.02.01 11:21

면직비서 "류 의원 징계 요구"

류호정 '비서 부당해고 논란'에…정의당 '사실관계 확인할 것'
류호정 정의당 의원 / 연합뉴스

류호정 정의당 의원실에서 일하다가 면직된 수행 비서가 부당해고를 주장하고 나선데 대해 정의당이 류 의원과 수행 비서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과 해결방안 마련을 하겠다고 했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 대변인은 오늘(1일) "류호정 의원실의 전 비서 면직 문제와 관련하여 당 지도부가 어제 당사자와의 긴급면담을 진행했다"며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 해결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정 대변인은 "면직된 비서를 어제 당 지도부가 만났다"며 "앞으로 당사자와 해당 의원실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을 명확히 진행할 것이며,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 해결방안을 책임 있게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또 "당의 공식적인 과정을 통해 사실관계가 정리되고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당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해고노동자 출신임을 강조했던 류 의원의 부당해고 논란이 퍼지는데 대해선 "사실관계에 기초하지 않은 추측성 발언이 확산되며 당사자와 해당 의원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자제를 당부했다.

앞서 지난달 29일, 한 정의당 당원이 SNS에 류 의원이 전직 수행 비서를 부당하게 해고했다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

논란이 불거지자 류 의원 측은 "당사자와 합의해가는 과정이었다. 오해는 풀었다"고 해명했다.

그러자 당사자인 전직 비서가 다시 반박하며 지난달 30일 당 전국위원회에서 공개적으로 "류 의원은 부당해고 가해자"라고 주장했다. / 윤수영 기자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