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박범계 "尹, 임기 지켰으면 좋았을 것"…檢 내부망은 '부글부글'

등록 2021.03.05 21:19

수정 2021.03.05 22:19

검찰 내부망에 정부 비판글 잇따라

[앵커]
박범계 법무장관은 광주를 찾아 검찰 달래기에 나섰습니다. 윤 총장 사퇴에 대해서는 "임기를 지켰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검찰 내부망에는 정부를 비판하는 글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장윤정 기자가 윤 총장이 떠난 검찰 내부 분위기를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윤석열 전 총장 사퇴에 대해 유감을 표했습니다.

박범계 / 법무부장관 (오늘 오후)
"임기를 지켜주시면 좋았는데, 불과 4개월 남겨놓고 사표를 내셔가지고…."

광주 방문은 윤 전 총장 사퇴와 여당의 중수청 입법 강행에 반발하고 있는 검찰 달래기 성격이 짙습니다.

평검사 간담회에서도 검경수사권 조정 관련 이야기가 오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 내부망엔 정부 비판 글이 잇따랐습니다.

박노산 대구지검 검사는 "법무부 장관님, 살려주십시오!"라는 제목의 상소문 형식의 글을 올려 "월성 원전 사건 수사를 전면 중단하고 재판 중인 조국 전 장관 사건 등의 공소를 취하하면 검찰을 용서해 주겠느냐"며 꼬집었습니다.

"살려 달라, 통촉해 달라" 등 댓글이 수십 개 달렸는데, 박 장관의 과거 국회 발언을 비꼰 겁니다.

박범계 / 당시 더불어민주당 의원 (지난해 11월)
"의원님 꼭 살려주십시오. 이렇게…. 의원님들 살려주십시오 한번 하세요"

정희도 청주지검 부장검사는 "여당의 '검수완박'은 '정권의 심기를 거스른 수사'에 대한 보복“이라고 했고 장진영 천안지청 검사는 "뇌종양으로 수술대 위에 누워놓고 계속 팔, 다리 이야기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어제 윤 전 총장이 올린 사직글에도 윤 전 총장을 지지하는 댓글이 300개 가까이 올라왔습니다.

TV조선 장윤정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