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뉴스7

尹 "LH사건, 공적 정보로 투기한 범죄…대대적 수사해야"

등록 2021.03.07 19:15

수정 2021.03.07 20:40

[앵커]
공정과 상식을 강조하며 사흘 전 검찰을 떠났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번 LH 투기 의혹 사건을 작심 비판했습니다. "공적 정보를 도둑질해서 투기하는 건 망국의 범죄다" 이러면서 정부의 조사방식에도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직원들을 조사할 게 아니라 땅을 전수조사하고 매입자금을 따라가는 대대적 수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권은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윤석열 전 총장은 조선일보와 인터뷰에서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에 대해 "망국의 범죄"라며 "말도 안되는 불공정과 부정부패에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부정부패는 금방 전염되는 것이고 그걸 막는 것이 국가의 책무"라며 여당이 추진중인 검찰수사권 폐지 법안에 빗댄 발언을 다시 꺼내 "이러면 정말 부패완판이 된다"고 우려했습니다.

윤석열 / 전 검찰총장 (지난 3일)
"소위 말하는 검수완박이라고 하는 것은 어떤 부패를 완전히 판치게 하는 부패완판으로…"

윤 전 총장은 그러면서 정부합동 조사가 아니라 즉각적이고 대대적인 수사를 해야 하는 사안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이번 투기는 실명보다 차명 거래가 많을 것"이라며 "거래된 시점과 땅의 이용상태를 분석한 뒤 매입 자금원 추적을 통해 실소유주를 밝혀야 한다"고도 했습니다.

'선거를 앞두고 검찰수사를 주저한다'는 지적엔 "국민이 분노하는 극도의 부도덕 앞에서 선거를 의식해 얼버무려서는 안된다"며 사실상 여당을 겨냥했습니다.

서초구 자택에서 두문불출했던 윤 전 총장은 오늘 오전 부인의 전시 기획사를 찾는 모습이 언론에 포착됐습니다.

TV조선 권은영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