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文대통령, LH 투기 논란에도 "공급대책 더 속도감 있게"

등록 2021.03.09 16:31

수정 2021.03.09 16:37

文대통령, LH 투기 논란에도 '공급대책 더 속도감 있게'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과 관련해 "2·4 부동산 대책의 추진에 차질이 없어야 한다"며 "공급 대책이 오히려 더 속도감 있게 추진돼야 한다"고 9일 지시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문 대통령이 "투기는 투기대로 조사하되 정부의 주택 공급 대책에 대한 신뢰가 흔들려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이날 발표된 문 대통령의 메시지는 LH 투기 의혹 사태와 관련해 다섯번째로 나온 대통령 지시 사항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런 거듭된 지시와 강도 높은 조치들은 결국 주택이 제대로 공급돼서 부동산 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한 것임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며 "오늘(9일)은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한 주택 공급이 문제의 본질임을 짚은 차원의 지시"라고 설명했다.

또 대통령의 메시지에 포함된 '오히려'란 표현은 '강조의 의미'라고 했다.

다만 이 관계자는 홍익표 정책위의장 등 더불어민주당 일각에서 거론되는 '3기 신도시 지정 취소 가능성'에 대해 "(문 대통령이) 그 문제를 염두에 두고 한 말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전날(8일) 문 대통령이 언급한 '검·경의 유기적 협력'과 관련해선 "대통령께서 검찰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지시하셨고, 검찰 참여 형식의 문제는 검찰과 지금 논의 중에 있다"며 "분명한 것은 과거처럼 검찰이 지휘하는 방식은 아니다"라고 했다.

이 관계자는 청와대 직원 대상 전수조사 결과와 관련해선 "금주 중으로 1차 조사 결과는 발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발표 대상은 전체 직원 및 직계가족 가운데 비서관급 이상 고위직 및 그 가족(배우자와 직계존비속)이 될 것 같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그러면서 "비서관급 이상에 대한 1차 발표 이후 나머지 행정관급 또는 그 이하에 대한 2차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김정우 기자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